일반 산행

대암산, 불모산, 시루봉 한바퀴

SANMA 2021. 5. 7. 22:43

개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 좋아 근처의 산으로 향한다,  대암을 올라 용지봉, 불모산을 거쳐 진해 시루봉까지 다녀올

생각이다,   약간 장거리이지만 등로가 좋아 큰 무리는 되지 않으리라 생각하고.  대암산 D코스 오르는데 힘이들고 용지봉도 옴 , 불모산오르는데 많은 체력이 소비된다,  웅산도 좀힘이들고 ,,,, 그래도 이정도는 뭐

아침에 잠시 작은 일을 처리하고 10시 더돼서 집을 출발한다

일시    :   2021년 05월 06일

날씨    :   맑음

소재지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진해구일대

행정  :  성주동유니온 빌리지(09:55) ~ 대암산 D코스 ~ 616.4m봉(10:45) ~ 소나무쉰터(10:50) ~ 대암산(675.8m)(11:07)

~ 신정봉(707.5m)(11:34) ~  용지봉(744.7m)(12:04) ~ 724.2m봉(12:21) ~ 상점령(12:41) ~ 653.7m봉 ~ 윗상점령 ~

불모산(801.2m)(12:39) ~ 웅산(709.9m)(14:09) ~ 출렁다리(14:16) ~ 시루봉(14:41) ~ 출렁다리(15:20) ~ 웅산(709.9m)

~ 불모산(801,2m)(15:555) ~ 윗상점령 ~ 653.7m봉 ~ 상점령(16:43) ~ 숲속나들이길정자(14:58) ~

삼정자동전망대(17:30) ~ 삼정자동마애여래좌상(17:33) ~ 유니온 빌리지(17:37)

산행거리   :   22.51km

산행소요시간  :  7시간 45분    평균속도 : 2.91km

누구랑  :   나홀로

트랙

고도표

집에서 출발하여 대방나들목을 거쳐 숲속나들이길과 만나는 대암제1약수터에서 우측으로 진행한다.

좌측은 대암산 B,C코스가는 등로,  우측이 대암산 D코스가는길

계곡을 건너 편백숲직전에 좌측으로 대암산D코스 들머리가 있다

이 D코스는 대암산ABCD코스중에 가장길고 무척 험해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지는 않는다.  한참을 올라  616.4m봉을 지나 소나무쉼터에 도착하고 바로 대암산 정사으로 오른다,  날씨가 좀 더워 땀을 무척 많이 흐른다

대암산 정상석

가야할 용지봉,

봄이 되어 온생물이 솟아오르듯이 자연도 모두 푸르게 변해 청량하고 새롭게 솟아나는봄기운이 느껴진다

용지봉에서 가야할 불모산과 그뒤로 웅산과 오늘 목적지인 시루봉 ,   불모산 좌측으로는 군부대가 차지하고 있는 화산 신낙남정맥(낙남정맥?)마루금이 멋지게 펼쳐져 있다

대암산 명품 소나무

돌탑지대를 지나

돌탑지대좌측능선의 암릉

신정봉에 도착한다

해마?바위도 지나고

삼정자동가는 가림길 삼거리도 지나

용지봉 아래 암릉을 올라 지나온 마루금을 뒤돌아본다

암릉지대

용지봉에 도착한다

용지봉에서 바라본 남정맥의 마루금.   가운데 신어산과 그뒤로  부산 금정산과 고당봉도

724.2m봉

724.2m봉에서 바라본 불모산

724.2m봉에서 내림길은 무척 험한 내림길로 조심해내려가야하고

너덜지대인데 누군가가 돌탑을 엄청 많이 쌓아놓았다

상점령이다   창원 불모산동과 장유로 갈라지는 삼거리 고개다

이곳에서 불모산까지는 약 2.9km로 경사가 심한 된비알로써 체력소모가 심한 구간이다

조망바위에서 바라본 창원공단과 성주사

기지국을 좌측으로 돌아 도착한 불모산정상,      비록 정상은 군과 기지국에 내주었지만....   전에는 이곳도 통제구역이었는데 개방하면서 정상석을 이곳으로 옮겨놓았다

불모산 정상석

정상에서 우측으로 바라본 안민고개와 장복산줄기 ,  저뒤로 마창진 환종주 능선도 보이고

불모산에서 내려와 안부에서 가파른 된비알을 오르면 안민고개갈림길 삼거리가 나오고 바로 웅산에오른다

웅산에서 바위지대를 지나고 조금 진행하면 출렁다리가 나온다

저봉으로 올라야하지만 보통 우측사면의 좋은 정상등로로 다니다. 나도 정상등로로

오늘의 목적지인 시루봉이 보인다.   전에는 시루봉아래 우측 사면에 무적해병이라는 돌로 쌓은 글자도 있었다.

엤날 해병대 훈련장이기도 했었다

시루봉

천자봉 2.7km

창원시 진해구와 진해앞바다

조망안내도   진해 마산, 귀산방면

시루봉 유래

거가대교부산방면 조망 안내도

천자봉 능선과 마창진 환종주끝인 합포까지의 능선

불모산까지의 능선

신낙남정맥의 마루금

앞의 능선은 웅천가는 능선인데 길이 안보인다

다시 불모산으로 돌아간다    663.1m봉은 좌측으로 돌아간다

자은동 갈림길 삼거리다.   663.1m봉 아래다

바위봉고 가운데봉이 웅산

출렁다리 통과

소사동계곡인데 언제 계곡산행을 해야 하는데

지나가면서 웅산도 바라본다

안민고개 갈림길 삼거리

삼거리 이정목

불모산으로

불모산에 올라 바라봉 지나온 시루봉 능선

정상에서 잠시 쉬어간다

신낙남줄기인 화산방면

상점령에 도착하여 임도따라 삼정자동으로 내려간다

숲속나들이길과 만나는 정자를 지난다

불모산계곡.  식수원으로 출입금지다

삼정자동 전망대에 도착하여 계단으로

삼정자동 마애여래좌상으로 오랜만에 들어가 본다

수국이 벌써 피었다

삼정자동 마애여래좌상은 경상남도 유형문화재이다

유니온 빌리지아파트에 도착하여 오늘의 기나긴 산행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