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신불산 홍류폭포 좌골

SANMA 2020. 10. 16. 13:59

일시     :    2020년 10월 11일

날씨     :     맑고 너무 쾌청해 직이는 날씨

소재지  :     울산 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상북면 일대

행정  :   창원(08:00)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리 인공암장주차장(09:20) ~ 홍류폭포(09:43) ~ 홍류상단폭포

(10:12) ~ 좌골 산행 ~ 능선(12:40) ~ 신불산(12:42) ~ 1158.7m봉 삼거리 ~ 전망테크(11:13) ~ 간월재(13:36)

~ 홍류폭포 갈림길 삼거리 ~ 영남 알프스산악 문화 센터 주차장14:30) ~ 창원

산행거리    :    6,86km     산행소요시간 :   5시간 15분

같이산 사람들  :   달리는 거북이님, 산마

개요

전에 달리는거북이님과 홍류우골산행후 신불산에서 홍류좌골도 한번 해보고싶다 하여 오늘 홍류좌골로 들어서기로 한다,  홍류좌골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된다,

지도

트랙

창원에서 출발해 등억리 산악문화체험장에 도착하니 한시간이 소요된다.

신불산을 바라보니 운무에 잠겨 신비로움을 주고 그아래로 가야할 계곡과 능선이 멋진 자태를 보여준다.

인공암벽장옆 인공호수를 보며 홍류폭포로 향한다

오늘은 약간의 계곡을 거치지만 등로따라 홍류폭포까지 진행한다.

홍류폭포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지만 폭포는 가느다란 물줄기만이 흘러내린다

홍류폭포에서 우측으로 돌아 상단으로 들어서고

폭포 상단에서 아래를 내려다보고

심마니 움막인가?

물이 조금씩밖에 내려오지 않아 계곡은 거의 마른계곡이다

역시나 홍류폭포좌골은 영남알프스계곡이 거의 그렇지만 이곳도 무척이나 험하다

홍류 상단폭포에 도착하여 폭포를 쳐다보니 이단으로된 상단은 잘보이지 않고 올라가려니 섬찟섬찟거린다

폭포 우측으로 바위를 타고 오르는데 전에 바위에서 떨어져 다친탓인지 가슴이 섬찟거리며 조마조마한다

좀 얼었나보다,  쫄았다

상단부에 올라

홍류상단폭포 상부

자일을 확보해놓은 자리, 확보지점 앙카를 2개나 박아 놓았다

상부에서 내려다본 홍류상단폭포

이곳은 3개나 확보용 볼트가 박아놓았다.

영남 알프스다운 계곡   물이 없어 아쉽지만

이곳에는 약초꾼의 움막이 세개나 ,    좀 보기 안좋네

우골에서도 이런 곳이 있었는데 좌골도 역시 홍류골이네 ㅎㅎㅎㅎ

우측으로 살짝 돌아간다

ㄷ다래넝쿨이 진행을 막네   다래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다래는 한개도 없고

여기도 또하나의 멋진 폭포가 나타난다.

또하나의 멋진 폭포   흘러내리는 물 좌측 바위를 타고 오른다

바위취가 많이 있는데 모양이 약간 이상하고

가을로 들어서는 모양이네,   붉게 물들어가는 것이

능선이 다가갈수록 엄청 힘이 드네,   아고 힘들어....

능선에 올라선다,  낙동정맥길,  신불산에 다녀온다

신불산에는 엄청 많은 사람들이 와 있다,  식사하고 즐기고, 경치 감상하고

정상사진은 포기하고

가자 간월재로    저 앞에 1158봉도 보이고

식사중에   간월산과  배내봉능선

가다가 적당한 바위에서 식사를 하고 전망도 즐긴다

천황산과 재약산 얼음골 케이블카와 가지산까지

저봉에도 많은 인파가 봉아래는 전망테크가 있는데

전망테크에서 고기구워먹는 사람 음주, 라면까지  보기 안좋네

간월산과 간월재  엄청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었다

그래도 기념사진은 한장   억새는 너무 좋았다,

거북이님

간월재에서 임도따라 또 지름길로 내려가는데 경사가 장난 아니네

알프스산악 문화관에 도착하여 인공암벽장에서 클라이밍하는 구경을 한참동안 하고 귀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