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 알프스

누나와 함께한 신불산

SANMA 2022. 10. 20. 15:34

개요

전에부터 누나가 영남알프스를 가보고 싶다하여 시간이되는데로 오라하여 이번에 성사된다.  나는  1시간이면 가가에 누나의 시간에 맞추고 코스도  기본코스로 정해 같이 산행하기로 한다.  누나 일행은 총 7명,  월요일내려와 울산 대왕암공원을 관광하고 다음날(화요일)만나 신불산을 산행한다.

일행은 남자 2명, 여자5명이다.  아침에 전화를 하니  아침식사할곳을 찾아 헤맨단다,  내가 가다 보니 냉면집이 아침식사가 되어 누나일행을 불러 우거지 해장국으로 하고 내가 대접한다.

등억 웰컴센터를 출발하여 공룡능선으로  전문산행인이 아니기에 느긋하게   공룡능선을 거쳐 신불산정상,   데크에서 점심을 하고 간월재로  멋진 억새가펼쳐진(약간 철지난) 억새를 만끽하고  임도따라 등억온천으로 산행을 많이 안해본 사람들이라 무척이나 힘들어한다.  무사히 웰빙센터에 도착하여 박수로 완주를 축하하고 서울로   나는 창원으로

그래도 누나와 함께한 좋은 산행이었다.

일시     :  2022년 10월 18일

날씨     :   맑음(더이상 좋을수없는 날씨)

소재지   :   경북 울산시 울주군 상북면일대

행정   :  창원(06:00) ~ 등억온천(07:00 ~08:10( 아침식사) ~ 등억 웰컴센터(08:15) ~ 홍류폭포(08:43) ~ 공룡능선(10:55) ~

신불산(12:15  중식)  ~  간월재(14:00) ~ 홍류폭포 갈림길 삼거리(14:55) ~ 등억온천(15:33)  ~ 창원

산행거리   :   8.91km

산행소요시간    :  7시간 11분

동행   :  누나와 누나의 지인들(7명)

지도

트랙

들머리에서 바라본 신불산

간월산장

간월재, 홍류폭포 갈림길 삼거리

홍류폭포로

홍류폭포

수량이 많이 없어 좀 아쉽다.

공룡능선까지 많이 힘들어하는 일행을 북돋아주며 공룡능선에 도착한다.

공룡능선에서 (울 누나)

칼바위 능선에서

멋진 단풍에서

이봉은 좌측으로 패스

신불산 옛정상석에서

신불산정상

점심식사를 한다

간월재를 향해

누나 일행

누나와 함께

간월재

간월재에서 등억산장으로 임도따라

간월재 이정목

간월재에서 임도따라 등억온천으로

임도 삼거리에서 우측으로

등억온천웰빙센터에 도착하여 산행을 마친다.

등억 웰빙센터에 도착하여 오늘의 산행을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