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맥산행/한강기맥

한강기맥 4구간

SANMA 2019. 10. 23. 17:52

일시  :   2015년 07월 25일

날씨  :   오전  부슬 비 후 흐림

소재지 :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횡성군 청일면 일대

행정 : 창원 - 생곡2리 (03:05)- 구목령(04:16) - 영월지맥 분기봉(1104.6m)(05:51) - 1094.3m삼각접봉(06:45) -

원넘이재(09:03) - 운무산(09:23) -  능현사 갈림길 삼거리(10:37) - 먼드리재(11:51)

산행거리 : 23.2km    기맥거리 : 11.2km    접속 :  8km  누적거리  :  48.9  +11.2  =  60.1km

산행소요시간 :7시간 37분

같이한 사람들 : 경남 마루금사람들, 그외 산우님들

산행지도

산행사진및 일지

창원에서 출발하여 지난구간에 내려왔던 생곡2리에 도착한다   전에 비가 많이 와 임도가 괞찮을지 모른다고 트럭운전하시는 동네분들이 걱정하신다

트럭으로 구목령까지 이동한다

지난구간의 종착지인 구목령에 도착한다

삼계봉(1104.6)에 도착한다    영월지맥은 전구간에 설명했기에 생략하고  영춘지맥(영월지맥 +춘천지맥)은 후에 해야할 지맥이다

덕고산(1125m)에 도착한다   지도상에는 1065.8m로 표기

1094.3m봉인 삼각점봉에 도착한다  신대리 가는 가림길 삼거리

청량 저수지갈림길 사거리인 원넘이재에 도착

이곳에서 운무산가는길은 암릉을 건너고 급경사된비알을 올라야 한다

운무산 오름길

운무산 (980m)

운무산은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청량리, 횡성군 청일면 속실리 소재 에 위치하며  산은 작지만 아름다운 경관과 암봉을 갖추고 잇는 산이다

운무산 삼각점

헬기장 삼거리를 지나고

작은 돌탑의 안부도

능현사가 보인다

능현사 갈림길 삼거리

암벽 구간도 지나고

714.9m삼각점봉을 다녀온다

714.9m삼각점봉   등로에서 100여m 떨어져 있다

오늘의 종착지 먼드리재에 도착한다

먼드래재는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과 홍천군 서셕면을 이어주는 도로로 19번 국도가 지나고 있다 ,

홍천군에서는 옛날 이 고개에 고을의 원님이 3년간 계시다가 넘어가신 고개라 하여 원령(阮嶺)이라 불렀다.

횡성군에서는 홍천군 서석으로 넘어갈 때 제일 멀리 있는 고개(머언고개)라는 뜻에서 불려졌다고 하며 원령(遠嶺) 또는 먼드래재라고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