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맥종주/통영지맥

통영지맥 2구간

SANMA 2019. 4. 5. 13:23

일시   :  2019년 03월 26일

날씨   :   흐림,  미세먼지 나쁨

소재지  :  통영시일대

코스   :  솔고개(07:10) - 발암산(07:50) - 제석봉(08:58) - 원문고개(09:50) - 미늘고개(10:50) - 뭇산(11:21) -

망일봉(11:45) - 여항산(13:18) - 장골산(13:27) - 명정고개(13:42) - 천암산(14:46) - 갈목(15:12)

산행거리 : 20.7km GPS거리 (알바 0.5km 포함)    통영지맥 총거리   :  도상 40.1km

지금까지 걸어온 지맥 총거리  :  393.3km + 40,1km = 433.4km

산행시간  :  8시간

동행  :  나홀로

산행지도

트랙

고도표

통영지맥 1구간을 마치고  통영시내 통영사우나에서 하룻밤을 보낸뒤 아침 5시반에 기상하여 배낭을 꾸려 나선다.

GS24시에서 컵라면으로 아침식사를 하지만 도저히 넘어가지를 않는다, 절반가량만 먹고 만다,   택시를 타고 솔고개로 향한다.

사진및  산행일지

솔고개도착하여 어제내려온 1구간 날머리를 확인하고

공장지대  좌측으로 끝부근에서 무작정 산으로 진입하니 수로가 있다,  선답자들의 흔적도 있고 수로를 타고 오르다 좌측 편백숲으로 들어서 오르다보니 좌측으로 확연한 등로가 있다

수로 타고

선명한 등로로 오르고

노산재, 노산삼거리 갈림봉

진달래가 산객의 발걸음을 조금이나마 가볍게 해준다

커다란 암봉을 마나 잠시 조망을 즐긴다,  미세먼지가 많지만

우측으로 벽방산, 천개산이고 좌측으로 시루봉,도덕산과 지나온 마루금이다

고성만과 14번 국도

발암산,   이곳에서도 주변을 조망해보고

발암산에서 급경사 내림길을 내려온다 , 안부 삼거리를 지나고

다시 올라선 259.1m봉

이런 돌문같은 곳도 지난다

암수바위에 도착한다

암수바위  바위 모습이 거시기하는 모습이라는데 내가보기는 아니것 같은데

여기는 약간 비슷하고

제석봉에 도착한다 ,   마루금은 우측으로 꺽이지만 제석봉은 좌측 3~40여m떨어져 있다

제석봉

제석봉 삼각점

제석봉 정자

가야할 등로

향교봉? 174m봉

동원 고교   이곳에 도착하니 절개지라 내려가지 못하고 좌측으로 틀어 학교를 돌아 등로도 없는 곳으로 나가 도로에 내려선다

통영 서울 병원으로 들어선다

통영 서울 병원에서 내려서면 원문 교차로다

원문 교차로에서 가게에 들러 캔맥주로 목을 축이고 충혼기념탑공원으로 들어선다

통영 바다와 장골산   장골산 저곳으로 돌아나와야 하고

해병대 기념관들어서기전에 좌측으로 틀어 마루금에 올라선다

원문봉?  해병대 기념관에서 오라서면 바로 이봉  우측으로 진행한다

삼거리 도착 ,  미늘 고개로

133.2m봉. 여기서는 임도따라

107.4m봉

가위고개

바위봉도

미늘 고개,   이곳에 도착하여 신호가 바뀌길 기다려도 바뀌지 않아 보니 신호등스위치를 눌러야 바끼는데 그것도 모르고 한정없이 기다렸다

맞은편엔 다이소가 있다 ,  보이는 봉이 뭇산인듯

다이소를 지나 버스승강장좌측골목으로 들어선다

여기서 우측으로 다시 좌측으로 하여 봉을 향해

여기서 철탑좌측봉으로 진행해야하지만 농로가 막아 좌측으로 진행한다

뭇산(126.5m) 정상 산패가 여기하고

여기도있다.   거기가거기고

안부를 지나 약간 가파르게 올라 등로가 좋은 등로를 만나 잠시 수분섭취한후 우측으로

여기서 잠시 휴식후  망일봉으로

망일봉(149.3m) 도착,  정상에는 정자가 있고 삼각점이 있다

망일봉에서 우측으로 진행하는데  등로가 없다.  편백숲을 지나 농토에서 좌측으로 진행해야 하지만  등로가 없어

농토 사잇길을 이용해 이곳에 내려서 좌측으로 한참을 골목길을 따라

등로에 합류해 마루금을 이어간다

도로를 만나 건너고 다시 삼거리에서 좌측으로등로를 이어가다 식당이 없을것 같아  다시 백하여 이곳 쌈밥집에서 점심을 해결한다,  맥주고 한잔

앞에 보이는 봉이 여황산인듯   저앞의 삼거리에서 좌회전후 우측으로 진행하여 오르면

법운암 입구 도로에 올라선다

도로건너 임도로

임도따라 진행하다 좌측 산텃밭 농로로 오른다

통영성 안내문인데 이렇게 볼품없이 방치 되고 있다,  눈앞에 보이는 것만 관리하고 등로도 제대로하지않는 우리의 공무원들현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통영성 ,여황산이다

주위의 산객에 부탁하여 인증샷도

장골산에 도착하지만 아무 표식이 없네

삼거리에서 다시 좌측으로 150도꺽어 진행한다

우측으로 지나온 원문고개도    산길은 넓은 등로로 완전 룰루랄라길

헬기장,  여기가 명정고개인중 알았네

명정고개   평림동과 서호동을 있는 고개

오늘 목적지까지 4.3km 남았네  생각보다 좀 일찍 마무리 될듯

삼거리에 휴식처가 있고 이곳에서  우측으로

돌탑봉도 지나고

우측으로 평림항

천암산까지는 약간의 오름길이 있으나  무리한곳은 없고 대체로 무난한 등로

천암산(257.9m),    정상에는 암봉으로 되어있고 이정목만 있다

갈목으로

천암산 삼각점

셀카로 인증샷

지나온 마루금

내일 가야할 미륵산

갈목고개에 도착하여 오늘의 산행을 마무리하며 통영지맥을 마무리한다

통영지맥을 마무리하면서 벽방산 오르면서 너무너무 힘든 산앻이었고 도덕산오름도 너무힘들었던 산행이었다,

망일봉에서 내려오면서 등로가 어긋나 힘들렀고 1구간 군부대지맥시 사격훈련으로 통과하지 못한곳, 고성체육관부근의 마루금잘못된곳,  또한 시내통과시 좀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도  힘들었지만  무사히 마치고 완주한것에 만족한다

내일을  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