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주변의 산들

신정봉 우골

SANMA 2020. 10. 14. 19:41

일시     :    2020년 10월 04일

날씨     :     맑음

소재지  :     경남 창원시 성산구 삼정자동, 성주동 일대

행정  :  창원시 성산구 성주동 유니온빌리지아파트(09:30) ~ 숲속나들이길 평바위 ~ 상점령밑 용지봉삼거리(10:15) ~

신정봉 우골 입구(10:20) ~ 신정봉 우골(10:20~13:43) ~ 용지봉 삼정자동 갈림길 산거리(13:44) ~ 용지봉(14:08) ~

신정봉(14:48) ~ 대암산(15:20) ~ 소나무쉼터 ~ 대방나들목(16:05)

산행거리  :   9.57km       산행소요시간   :    6시간 30분

누구와    :  달리는 거북이 한성현님,   박항석님

개요

오늘은 거북이님과 주변의 산을 가기로 한다,  신정봉과 용지봉사이의 고산행을 하기로하고 유니온 빌리지 뒷편 전망대에서 만나 ......   임도를 거쳐 숲속나들이길을 만나 진행하다 용지봉갈림길 삼거리에서 좌측 임도로 진행하고 신정봉 우골입구로 들어선다,  신정봉 우골이란  우리가 지은 것이고 정확한 명칭은 없다,   이골은 처음에는 완만하지만 나중에는 골이 잔 나뭇가지와 가시덩굴이 있어 진행하기 어려움이 있고 마지막에는 무척이나 가파른 골이다,  용지봉으로 진행하고 다시 뒤돌아와 신정봉, 대암산을 을 거쳐 대암산 A코스로하산하여 대방나들목으로 하산한다

트랙

유니온 빌리지 아파트 뒷편 전망데크

전망데크에서 임도따라 출발한다

임도따라 진행하다 용지봉갈림길 삼거리에서 좌측 임도따라 진행하다 신정봉 우골로 들러선다

용지봉가는 등로의 다리

다리에서 좌측의 계곡으로

대암산 용지봉 능선으로 올라선다

삼정자동 갈림길 삼거리

용지봉에 도착하고

다시 뒤돌아가다 이런 바위도

시절이 하 수상하니      진달래가 계절도 모르고 벌써

신정봉

돌탑 지구도 지난다,   10여개가 있는데  무슨 정성으로 이리 쌓았는지

대암산에 도착하여 A코스로 내려간다

오늘 수확한 다래로 다래주도 좀 담고  말려서 먹기로 한다